Aviation

Instrument Approach Minimums

HLXXXX 2024. 3. 15.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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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익 항공기를위한 운항기술기준

8.1.11.6 계기접근운영 최저기상치(Instrument Approach Operating Minima)

. 운항증명 소지자는 활주로가시범위(RVR)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상태에서 Category II Category III 계기접근(Instrument approach operations)을 시도하여서는 아니 된다.

 

. 운항증명 소지자는 활주로가시범위(RVR)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시정 800m(2,600ft) 미만에서 계기접근(Instrument Approach Operations)을 시도하여서는 아니 된다.

 

.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지방항공청장은 자동착륙시스템, 전방시현장치(HUD) 또는 동등한 시현장치, 시각강화시스템(EVS), 시각합성시스템(SVS) 또는 시각통합시스템(CVS)탑재한 비행기의 운항기준 완화(Operational Credit)를 승인할 수 있다. 이러한 승인은 계기접근절차의 분류에 영향을 주어서는 아니 된다.

 

. 계기접근운영(Instrument approach operations)은 다음 각 호와 같이 분류되며 분류된 기준 이하로 계기접근운영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1) Type A : 75m(250ft)이상의 최저강하고도 또는 결심고도

2) Type B : 75m(250ft) 미만의 결심고도.

() Category-(CAT I): 결심고도가 60m (200ft) 이상이고, 시정 800m 이상 또는 활주로 가시범위(RVR)550m 이상

() Category II(CAT II) : 결심고도가 30m (100ft) 이상 60m(200ft) 미만이고, 활주로 가시범위(RVR)300m이상

() Category III(CAT IIIA) : 결심고도가 30m(100ft) 미만이거나 결심고도를 적용하지 않으며(No DH), 활주로 가시범위(RVR)300m 미만

 

항공안전법 시행규칙

제177조(계기 접근 및 출발 절차 등) ① 법 제67조에 따라 계기비행의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한다. <개정 2020. 2. 28.>

1. 비정밀접근절차: 전방향표지시설(VOR), 전술항행표지시설(TACAN) 등 전자적인 활공각(滑空角) 정보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활주로방위각 정보를 이용하는 계기접근절차

2. 정밀접근절차: 계기착륙시설(Instrument Landing System/ILS, Microwave Landing System/MLS, GPS Landing System/GLS) 또는 위성항법시설(Satellite Based Augmentation System/SBAS CatⅠ)을 기반으로 하여 활주로방위각 및 활공각 정보를 이용하는 계기접근절차

3. 수직유도정보에 의한 계기접근절차: 활공각 및 활주로방위각 정보를 제공하며, 최저강하고도 또는 결심고도가 75미터(250피트) 이상으로 설계된 성능기반항행(Performance Based Navigation/PBN) 계기접근절차

4. 표준계기도착절차: 항공로에서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계기접근절차로 연결하는 계기도착절차

5. 표준계기출발절차: 비행장을 출발하여 항공로를 비행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계기출발절차

②제1항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계기접근절차는 결심고도와 시정 또는 활주로가시범위(Visibility or Runway Visual Range/RVR)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개정 2020. 12. 10.>

 

AIM

i. ILS Minimums

1.

The lowest authorized ILS minimums, with all required ground and airborne systems components

operative, are:

(a) Category I.

Decision Height (DH) 200 feet and Runway Visual Range (RVR) 2,400 feet (with

touchdown zone and centerline lighting, RVR 1,800 feet), or (with Autopilot or FD or HUD, RVR 1,800 feet);

(b) Special Authorization Category I. 

DH 150 feet and Runway Visual Range (RVR) 1,400 feet, HUD

to DH;

(c) Category II.

DH 100 feet and RVR 1,200 feet (with autoland or HUD to touchdown and noted on

authorization, RVR 1,000 feet);

(d) Special Authorization Category II with Reduced Lighting.

DH 100 feet and RVR 1,200 feet with

autoland or HUD to touchdown and noted on authorization (touchdown zone, centerline lighting, and ALSF

2

are not required);

(e) Category IIIa.

No DH or DH below 100 feet and RVR not less than 700 feet;

(f) Category IIIb.

No DH or DH below 50 feet and RVR less than 700 feet but not less than 150 feet;

and

(g) Category IIIc.

No DH and no RVR limi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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