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A
- ref ) AIM 2-3-3. Runway markings
Runway Aiming Point Marking. The aiming point marking serves as a visual aiming point for a landing aircraft. These two rectangular markings consist of a broad white stripe located on each side of the runway centerline and approximately 1,000 feet from the landing threshold, as shown in FIG 2-3-1, Precision Instrument Runway Markings.
ICAO
- ref ) Annex 14 - Aerodom 5.2.5. Aiming point markings
조선 - 비행장시설 설치기준
⑤ 목표점표지(Aiming point marking)는 다음과 같이 하여야 한다.
1. 적용
가. 목표점표지는 착륙시의 시각적인 목표지점이 된다.
나. 목표점표지는 분류번호가 2, 3, 4인 포장된 계기활주로의 각 진입부(Approach end of runway)에 설치하여야 한다.
다. 목표점의 가시성 증대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활주로의 각 진입부(Approach end of runway)에 목표점표지를 설치하여야 한다.
(1) 분류번호 3 또는 4인 포장된 비계기활주로
(2) 분류번호 1인 포장된 계기활주로
2. 위치
가. 목표점표지는 진입각지시기등을 갖춘 활주로 외에는 <표 6-2>의 지시된 거리보다 시단에 가깝게 시작되어서는 안되며, 표지의 시작점은 진입각지시등 기점과 일치하여야 한다.
나. 목표점표지는 두개의 선명한 줄무늬로 설치되어야 하며, 줄무늬의 제원과 내측변 사이의 간격은 <표 6-2>의 기준에 따라야 한다. 접지구역표지가 설치된 곳에서는 목표점표지 사이의 간격은 접지구역표지와 같게 하여야 한다.
'Avi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RA, TODA, ASDA, LDA 등 정리 중 (0) | 2024.03.16 |
---|---|
Fuel (1) | 2024.03.16 |
Instrument Approach Minimums (0) | 2024.03.15 |
RCAM, RwyCC, RCR, 활주로 상태 보 (0) | 2024.03.15 |
(정리) flap - 하는 중- (0) | 2024.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