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FUEL(3월 3주)

연료를 뜯어보자. (필요연료의 산정기준)

HLXXXX 2024. 3. 21.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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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비행은 해당 비행 계획상의 필요연료보다 적게 탑재하고 출발 X

1) 필요연료 산정기준

- 최신 기상정보

- NOTAM

- ATC 상황

- 교체공항 여건(제반 여건, 연료보급 가능 여부 등)

- 연료소비율(항공기의 실제)

- ATS procedure

- 예상되는 지연

- 예상 항공기 중량

- MEL/CDL(제한요건)

- 이 밖에 연료소비를 증가 시킬 수 있는 사항

 

- wind and other Weather conditions Forecast

> (순항고도 또는 항로의 변경, Forecast wind values 변화, 연료 온도의 변화)

- Traffic(운항의 혼잡성)

- 목적공항에서의 1회의 계끼접근과 복행의 가능성

- 기내 여압의 상실 및 항로상에서 한 개의 Engine fail시 절차에 대한 고려

- Cost index(ECON speed)

- 항로 상에서의 연료 온도의 변화

- 목적 공항 착륙 시 잔여 연료량이 예상착륙중량으로 1500ft에서 최소 60분 체공연료

- 원거리 SID 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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