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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비행은 해당 비행 계획상의 필요연료보다 적게 탑재하고 출발 X
1) 필요연료 산정기준
- 최신 기상정보
- NOTAM
- ATC 상황
- 교체공항 여건(제반 여건, 연료보급 가능 여부 등)
- 연료소비율(항공기의 실제)
- ATS procedure
- 예상되는 지연
- 예상 항공기 중량
- MEL/CDL(제한요건)
- 이 밖에 연료소비를 증가 시킬 수 있는 사항
- wind and other Weather conditions Forecast
> (순항고도 또는 항로의 변경, Forecast wind values 변화, 연료 온도의 변화)
- Traffic(운항의 혼잡성)
- 목적공항에서의 1회의 계끼접근과 복행의 가능성
- 기내 여압의 상실 및 항로상에서 한 개의 Engine fail시 절차에 대한 고려
- Cost index(ECON speed)
- 항로 상에서의 연료 온도의 변화
- 목적 공항 착륙 시 잔여 연료량이 예상착륙중량으로 1500ft에서 최소 60분 체공연료
- 원거리 SID 및 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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