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 Destination Alternate Fuel : 목적공항까지 교체공항까지 순항 속도로 비행하는데 필요한 연료
- 목적공항의 MDA or DH에서 missed approach 후 holding fix 혹은 절차가 완료되는 fix까지 연료
- Holding fix or 절차가 끝나는 fix에서 계획된 route의 cruise level/Altitude까지 상승연료
- 계획된 Route로 계획된 순항속도를 유지하는 순항연료
- Arrival 절차를 고려한 TOD부터 approach 시작점까지 강하연료
- 교체공항에서 접근 및 착륙에 필요한 연료(Flap maneuvering)
* 목적공항부터 교체공항까지의 거리가 50NM미만일 경우, 50NM을 minimum distance로 계산
* 2개 이상의 교체공항을 지정할 경우 Alternate fuel은 원거리 공항을 기준으로 함
* 목적공항과 교체공항 간 거리는 기상예보와 항로에 기초한 Air distance를 기준으로 함.
3) Final Reserve Fuel : 교체공항(선정하지 않았다면 목적공항)에 착륙 시 예쌍되는 항공기 중량으로 해당 공항에서 1500ft(450m) 상공에서 표준대기 기준으로 30분간 체공시 필요한 연료량.
728x90
반응형
'Knowledge > FUEL(3월 3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료를 뜯어보자.(Ramp out, Taxi, Unusable, Total in tank) - 完 (0) | 2024.03.24 |
---|---|
연료를 뜯어보자.(Planned T/O, Discretionary, Tankering, CCF) (0) | 2024.03.24 |
연료를 뜯어보자.(Additional, Contingency fuel) (0) | 2024.03.23 |
연료를 뜯어보자. (분류 및 Trip fuel) (0) | 2024.03.21 |
연료를 뜯어보자. (필요연료의 산정기준) (0) | 202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