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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tal in tank | Ramp out Fuel | Taxi Feul | ||
Planned Takeoff Fuel |
Minimum (Required) Takeoff Fuel |
Trip Fuel | ||
Destination Alternate Fuel | ||||
Final Reserve Fuel | ||||
Additional Fuel | ||||
Contingency Fuel | ||||
Discretionary Fuel | ||||
Company Compensation Fuel (CCF) | ||||
Tankering Fuel | ||||
Unsusable Fuel |
1. Minimum(대-Required) Takeoff Fuel
-> 항공기 출발 전에 반드시 탑재, Contingency는 takeoff를 위한 taxi time 연장(EDTO 및 re-dispatch 운항 제외) 시 사용가능
1) Trip Fuel :
출발공항의 이륙부터 (혹은 비행 중 재 비행계획 지점부터-운항기술기준) 최초 착륙예정(목적공항-대)까 지 비행에 필요한 연료량
- 이륙경로를 고려하여 Takeoff 및 Initial Crusing level/altitude까지 상승연료
- 각 단계에서 Step Climb/Descent를 포함한 TOC부터 TOD까지 연료
- Arrival 절차를 고려하여 TOD부터 Approach 시작 지점까지 강하연료
- 목적공항에서 접근 및 착륙에 필요한 연료(Config. 변경한 Flap maneuvering fuel은 기종별 상이)
- 특별한 환경 또는 절차가 있는 공항의 연료보정
- 공항절차의 제한, NOTAM, 기상 등으로 추가소모가 예상되는 연료를 포함.
단, 추가 소모량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우면 Discretionary Fuel로 탑재가능
-> Take off, Departure climb to altitude, Cruise, Step Climbs, Descent and Instrument Approach and l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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