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Ramp Out Fuel(탑재연료)
- 항공기가 해당 편을 운항하기 위하여 Ramp에서 출발 전에 탑재해야하는 연료 => 출발전 탑재해야하는 연료.
Planned T/O fuel + Taxi fuel
1) Taxi fuel : Push-back 시점부터 이륙 전까지의 Engine 시동 및 APU에 사용되는 연료 및 지상활주에 소비되는 연료
(지상활주 연료)
- Taxi Burn Rate를 기준으로 산정한다. 단, All engine operating 기준이다.
- Traffic 상황, Taxi 거리 및 출발 지연을 고려, 지연이 예상될 경우 운항관리사와 PIC는 상호 협의 후 적정량의 Taxi fuel을 추가할 수 있다.
- 목적공항에 도착 후 Taxi-in fuel은 별도 고려 X, Reserve fuel로 충당한다.(비행 계획시 taxi out만)
- 최근 운항실적이 없어 통계적으로 Taxi fuel을 산출 할 수 없는 공항을 운영하면 각 회사 FOM 참고할 것.
4. Total in Tank : 진짜 글자 그대로 총 량
Ramp out fuel + unsuable fuel
1) Unsuable Fuel : 비행 중 사용하거나 Dump를 하지 않는 연료로 정상적인 연료량에 추가하여 탑재하는 연료
- 이착륙 시 CG limit 내로 항공기 균형을 유지시키기 위해 탑재하는 연료(Ballast Fuel)
단, ballast fuel은 비행계획서 상 FOB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계기에 지시되는 연료량에는 포함됨
- 일부 항공기의 경우 1개의 연료 Pump 고장 시 모든 비행고도에서 정상작동되는 연료 pump의 Fuel flow가 방해되지 않고 안정적인 연료보급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 탑재하는 연료
-> 즉 얘는 태우려고 하는 애가 아닌 고이 모셔두고 다른 용도로 쓰는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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